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지금 봐도 믿기 힘든 걸그룹 졸업사진 풋풋함 그 자체

by 해피냥냥이 2025. 4. 4.
728x90
반응형

지금 봐도 믿기 힘든 걸그룹 졸업사진 풋풋함 그 자체

 

 

 

씨스타, 에이핑크, 걸스데이 멤버들의 졸업사진 모음! 지금과는 또 다른 매력 가득한 풋풋한 시절 공개. 걸그룹 졸업사진으로 보는 스타들의 과거와 현재.

 

 

연예인 졸업사진, 그중에서도 걸그룹 졸업사진은 늘 보는 재미가 있다. 화려한 무대 위에서 당당히 빛나는 지금과는 또 다른, 말간 교복 차림의 학생 시절은 왠지 모르게 설렘을 자아낸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내가 좋아했던 세 팀! 씨스타, 에이핑크, 그리고 걸스데이의 걸그룹 졸업사진을 꺼내보았다. 누구에게나 있었던 10대의 시간. 그 속에서 지금의 톱스타들이 얼마나 다른 모습이었는지, 또 얼마나 그대로인지… 놀라움과 반가움이 함께한다.

 

 

걸스데이 – 상큼함과 당당함이 공존했던 시절

 

걸스데이의 졸업사진도 빼놓을 수 없다. 소진은 진짜 반에서 반장 혹은 전교 회장일 것 같은 느낌. 차분한 분위기와 또렷한 이목구비가 단정하면서도 믿음을 주는 얼굴이다. 혜리는 너무 사랑스럽다. 사진 속에서나 지금이나, 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느껴진다. 그래서일까, 중국에서도 여전히 인기가 뜨겁다.

 

유라는 유독 피부가 밝게 나왔는데, 덕분에 청순한 느낌이 배가됐다. 민아는 웃는 눈이 참 예쁘다. 지금은 더욱 성숙해졌지만, 그 미소 하나만으로도 그 시절끼가 보인다.

 

 

 

 

 

에이핑크 – 청순돌의 정석

 

에이핑크 멤버들의 걸그룹 졸업사진은 그야말로 지금과 똑같은 사람인가? 싶을 만큼 변화가 적다. 박초롱은 앞머리의 존재감이 굉장히 강렬했던 시절. 지금보다 더 귀엽고 소녀스러운 느낌이 있다. 윤보미는 사선 앞머리로 개성을 드러냈는데, 졸업사진에서도 장난기 가득한 눈빛이 살아 있다.

 

정은지와 손나은은 말 그대로 에이핑크의 투톱 비주얼로, 지금도, 그때도 크게 다르지 않다. 특히 은지는 꾸밈없는 자연스러움 속에서 느껴지는 연예인 포스가 눈에 띄고, 나은은 그때도 이미 여신상이었다.

 

김남주와 오하영은 각각 다른 분위기를 풍겼다. 남주는 끼가 폭발하는 듯한 생동감 있는 표정, 하영은 차분하고 모범생 같은 이미지. 이 둘은 팀 내에서도 개성과 안정감을 동시에 책임졌던 멤버들이기에, 사진만 봐도 그 특성이 보인다.

 

 

 

 

씨스타 – 건강미와 카리스마, 그 시작은?

 

먼저 씨스타.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걸그룹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던 팀이었다. 효린과 보라의 졸업사진을 보면 지금의 카리스마와는 다르게 은근히 수수한 모습이다. 특히 보라의 사진에서는 풋풋함과 동시에 진짜 일반 고등학생 같은 리얼리티가 느껴졌다.

 

소유와 다솜의 사진에서는 또 다른 매력이 드러난다. 소유는 얼굴형과 분위기가 학창 시절에도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다. 특유의 자연스러운 미소가 여전히 인상적이다. 다솜은 뭔가 귀여운 분위기가 가득했다. 연기 활동을 시작한 지금은 많이 성숙해졌지만, 사진 속에는 아직 앳된 소녀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우리가 사랑한 걸그룹, 그들의 학창 시절은…

 

이렇게 걸그룹 졸업사진을 하나하나 다시 들여다보니, 참 신기하다. 누구에게나 있었던 10대 시절. 유행하던 앞머리 스타일, 촌스럽지만 귀여운 표정, 교복 너머로 보이는 자연스러움…그 시절에는 몰랐겠지. 자신이 나중에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스타가 될 줄은.

 

지금은 무대 위에서, 드라마 속에서, 광고에서 활약하는 이들이지만 그들의 졸업사진은 늘 팬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안겨준다. 그 모습이 우리와 같은 시간이 있었던 사람이라는 공감대를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말이다.

 

 

 

앞으로도, 더 오래 반짝이길

 

우리는 사진 속 그 시절을 지나, 지금의 그들을 보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들이 또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고 변화할지, 조용히 지켜볼 것이다. 누군가의 우상이 되고, 누군가에겐 위로가 되어주는 그 존재들이니까.

 

걸그룹 졸업사진은 단순한 과거의 기록이 아니라, 지금의 스타가 되기까지 걸어온 길에 대한 단서 같은 것이다. 그리고 그 길이 있었기에 지금의 반짝이는 무대가 존재하는 거고.

 

 

 

#걸그룹졸업사진 #씨스타 #에이핑크 #걸스데이 #아이돌졸업사진 #연예인졸업사진 #소녀시절스타들 #효린보라다솜소유 #정은지손나은 #혜리소진민아유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