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지옥 신과함께 부부 갈등 원인 사이비 종교 문제 남편 철호 나이차이 16살 와이프 혜림 직업 나이 인스타 오은영 솔루션 재방송 55회
결혼지옥
신과함께 부부
갈등 원인 사이비 종교 문제
남편 철호 나이차이 16살
와이프 혜림 직업 나이 인스타
오은영 솔루션
재방송 55회
9월 11일 결혼지옥에서는 종교활동 중 만났지만, 종교로 인해 서로의 믿음이 깨져버린 ‘신과 함께 부부’의 사연이 소개됩니다. 교회에서 소개로 만나게 된 부부는, 16살 나이 차에도 불구하고 신앙심 하나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크고 작은 의견 충돌이 있어도 교회만 나가면 사이가 좋아져서 돌아왔다는 부부였습니다. 그러나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교회를 못 나가게 된 이후로 이들 부부 사이의 갈등은 깊어지게 되는데요
아내는 “교회 다닐 때는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왔다” “부부 문제가 다 교회로 시작된 거다”며 의미심장한 고백을 하게 됩니다. 남편은 “아내의 게으름, 나태함, 무기력함으로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집 안이 지저분하다” “집에만 오면 감옥 같다”며 마음속 고민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아내 역시도 “가정을 지키려면 내가 바뀌어야 할 것 같다”며 스스로의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남편은 기상과 동시에 일일 일자리를 찾아보는데요. 하지만 일이 잡히지 않자 갑자기 몸에 통증을 호소하는데요. 남편은 “일이 없으면 상당히 불안하다” “일을 못 나가면 공황증세가 전신에 온다”고 언급해서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일중독 남편과 달리 아내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내는 청소는커녕 배달 음식을 먹으며 방바닥과 한 몸이 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요. 잠을 자느라 6살 아이의 유치원 등원마저 늦었을 정도였습니다. 아내는 “집을 치우면서 사는 게 힘들다” “남편이 이렇게까지 성실한 줄 알았으면 결혼을 다시 생각해 봤을 것이다”라고 말해 MC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하였습니다.
곧 아내가 아르바이트를 나가고, 남편의 육아 지옥이 펼쳐지게 되는데요. 퇴근 후 아이와 둘만 남게된 남편은 계속 놀자고 하는 딸의 요구에도 그저 몸은 따라주지 않았는데요. 인테리어 현장직 업무를 소화하는 남편은 “일할 때 체력 소진이 빨리 되고, 온몸이 저려서 피곤이 쌓인다” “같이 놀아 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한다”며 미안한 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저녁 시간이 되자, 남편은 딸에게 찬밥과 김치를 차려주었습니다. 그리곤 딸은 이런 식단이 익숙하다는 듯 불평불만 없이 식사하다가 “인생은 김치야”라고 말하면서 스튜디오를 안타깝게 하였습니다. 주말 아침, 대화를 나누던 부부는 “종교 문제 이후 부부관계가 악화됐다”며 “첫 이혼 얘기가 종교 일이 터지고 나서였다”는 말로 MC들의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함께 다니던 교회가 사이비 종교인 걸 알게 돼 탈퇴하게 되었다는 이들 부부인데요. 약 20년 동안 사이비 교회를 다녔다는 남편은 탈퇴 후 “사이비 종교의 교리를 어겼다는 죄책감으로 공황장애, 폐소공포증이 생겼다”고 말해서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다니던 그 교회 생각을 자주 한다.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며 여전히 이전 교회에 대한 믿음을 놓기 힘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내는 “원래 우리 부부관계는 좋았다”며 사이비 종교 탈퇴 후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답답함을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러나 남편은 “부부싸움의 원인은 종교 문제가 아니라 아내의 게으른 태도 문제 때문이다”라며 속내를 털어놓았습니다.
결혼지옥은 9월 11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