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한국인의 밥상 697회 정성과 환대가 깃든 민박집 밥상의 모든 것

by 해피냥냥이 2025. 3. 18.
728x90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697회 정성과 환대가 깃든 민박집 밥상의 모든 것

 

 

 

 

KBS1 한국인의 밥상 697회, 민박집에서 만나는 특별한 밥상 이야기! 정성이 깃든 손맛과 따뜻한 환대가 담긴 밥상의 감동을 확인하세요.

 

KBS1 한국인의 밥상이 3월 20일 방송될 697회를 통해 잘 자고 잘 먹었습니다! 민박집 정(情) 밥상 편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국 곳곳의 민박집에서 손님들을 위해 정성껏 차려진 밥상을 만나본다. 단순한 한 끼 식사가 아니라, 여행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특별한 인연을 맺는 따뜻한 밥상의 이야기다.

 

 

 

🏡 민박집에서 만나는 특별한 밥상

 

여행 중 만나는 민박집은 단순한 숙박 공간이 아니다. 오래된 가옥에서 묻어나는 정겨운 분위기, 손님을 환대하는 주인의 따뜻한 마음, 그리고 정성껏 차려진 밥상이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리산, 거제도 이수도, 경상북도 청도의 민박집을 찾아가 그곳에서 대접하는 밥상의 비밀을 탐구한다.

 

🏕 지리산에서 즐기는 촌캉스 & 대나무통밥

 

경상남도 함양군의 한 민박집에서는 특별한 손님을 맞이한다. 벨기에와 폴란드에서 온 여행자들이 촌캉스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았다. 민박집 주인 석수연 씨는 20년 동안 등산객과 여행자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해왔다. 이곳의 대표 음식은 늙은 호박을 으깨 넣은 된장과 대나무통밥. 직접 대나무를 베어 밥을 짓고, 돼지주물럭과 김치찌개까지 더해진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진다. 따뜻한 이야기와 함께하는 정성 어린 밥상이 외국인 손님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 거제 이수도 – 1박 3식, 바다 내음 가득한 밥상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5분 거리, 작은 섬 이수도에는 1박 3식으로 유명한 민박집이 있다.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제철 생선으로 만든 대구탕, 대구 대가리전, 젓갈까지! 이곳에서 시작된 밥 주는 민박 문화는 이제 여행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명소가 되었다. 76세의 이명선 씨가 시작한 민박집을 며느리 김금란 씨가 이어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이 정성껏 차려낸 한 상 차림이 여행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 하루 한 팀만 받는 청도 민박 – 최고의 환대 밥상

 

경상북도 청도의 한 민박집에서는 하루에 단 한 팀만을 받는다. 주인 오정환, 임설이 부부는 손님 한 명 한 명을 가족처럼 맞이하며 최고의 정성으로 밥상을 차린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손님 맞춤형 건강 밥상으로, 꿩백숙과 청국장, 갖은 나물 반찬이 푸짐하게 차려진다. 건강을 고려한 식단과 따뜻한 황토방에서의 휴식까지, 손님들은 최고의 힐링을 경험한다.

 

 

 

🍚 민박집 밥상이 주는 감동

 

필자도 여행을 하면서 민박집에서 받은 따뜻한 밥 한 끼의 감동을 잊을 수 없다. 화려한 호텔 식사와는 다르게, 민박집 밥상에는 주인의 정성과 손님을 향한 배려가 담겨 있다. 특히 직접 재배한 채소와 손수 만든 된장, 갓 잡아 올린 생선으로 차려진 한 끼는 그 지역의 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이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민박집 밥상의 매력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예정이다.

 

 

 

정성과 환대로 손님을 맞이하는 민박집 밥상의 이야기를 놓치지 마세요!

📺 KBS1 한국인의 밥상 697회는 3월 20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됩니다.

 

 

 

#한국인의밥상 #민박집밥상 #최불암 #지리산촌캉스 #대나무통밥 #거제도이수도 #1박3식 #대구탕 #청도민박 #환대밥상 #건강한식단 #전통한식 #힐링푸드 #정성가득밥상

반응형

댓글